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건강

LG하우시스,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에 인테리어 자재 지원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전라도 4곳, 경상도 3곳 등 전국 11곳에 바닥재 교체, 벽 도배 지원
지난 11년 동안 ‘행복한 공간 만들기’으로 89개 시설 지원

LG하우시스가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에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낙후된 시설을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펼쳤다.

LG하우시스는 지난 8일 경기도 광명시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2020 행복한 공간 만들기 완공식’을 가졌다. 올해 코로나19로 지역사회 내 돌봄 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지만 시설 대부분이 재정적 부담으로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회사는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지원에 나섰다.

LG하우시스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개보수 공사의 시급성 및 노후화 상태를 고려해 경기도 1곳, 충청도 3곳, 경상도 3곳, 전라도 4곳 등 전국 총 11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했다. 이들 11곳의 바닥재 교체와 벽 도배 등 개보수 공사에 LG하우시스의 자재를 지원했다.

이날 행사가 열린 ‘다솜지역아동센터’는 2016년 설립돼 현재 초·중학생 약 30여명이 이용하고 있는 시설이다. 센터 내부의 바닥재와 벽지가 많이 훼손돼 아이들이 생활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오던 중 이번에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쾌적한 환경을 갖추게 됐다. 김정숙 다솜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은 "LG하우시스의 도움으로 새로 단장한 센터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 돌봄과 운영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우리 미래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 나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는 국내 대표 건축자재업체로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11년간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계속 펼쳐오며 총 89개소의 아동·청소년 시설 개보수를 지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1.06.1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