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스타+

영화·공연계, 거리두기 속 조심스러운 수험생 이벤트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CGV 관람료 6천원…'고스트'·'몬테크리스토' 등 최대 50% 할인

영화·공연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관람료 할인 이벤트를 조심스럽게 내놓고 있다.

3일 영화·공연계에 따르면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를 비롯해 뮤지컬 '고스트', '몬테크리스토' 등 일부 작품들이 수험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영화·공연계는 수능이 끝난 시기에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각종 이벤트로 '수능특수'를 누려왔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이벤트 진행이나 홍보에 소극적인 모습이다.


영화관의 경우 멀티플렉스 극장 3사(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중 자체적으로 수험생 대상 관람료 할인 이벤트를 하는 곳은 CGV가 유일하다.

CGV는 지난달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발행했던 '무조건 합격 부적' 4종을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일반 2D 영화를 6천원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합격 부적에 적혀있는 온라인 쿠폰 번호 7자리를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면 청소년에 한해 1인당 2매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가박스는 자체적인 이벤트는 진행하지 않지만, SKT와 연계한 수험생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SKT 수험생 고객은 T멤버십 앱에서 영화 티켓 1매와 싱글콤보 1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고민 끝에 올해는 수험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상대적으로 관람료가 비싼 뮤지컬 작품들도 수험생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관람료를 최대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두 남녀의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고스트'는 12월 한 달간 수험생에게 R·S·A석의 관람료 50%를 할인해준다.

정가 12만원의 R석은 반값인 6만원에 예매할 수 있으며, S석 4만5천원(정가 9만원), A석 3만원(정가 6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

VIP석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국내 초연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는 이달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본인을 포함한 동반 1인까지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VIP석 20%, R석 30%, S석 40%, A석 5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천재 시인 이상의 작품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 '스모크'는 이달까지 수험생에게 S석 관람료를 50% 할인해준다.

영화·공연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좌석 띄어 앉기와 극장 내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오늘의 신문 - 2024.04.27(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