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스타+

'명당' 가족 타겟이 선택한 단 한 작품…추석 연휴 점령!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명당(사진=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개봉과 동시에 뜨거운 입소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화 <명당>이 3050 관객들의 전폭적 지지와 함께 추석 연휴의 가족 관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명당>은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 지관 ‘박재상’(조승우)과 왕이 될 수 있는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과 욕망을 그린 영화. <명당>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주요 극장 예매 사이트의 1위를 석권하며 추석 극장가 대전에서 본격적인 흥행세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명당>은 개봉 전 시사를 통해 언론과 관객들로부터 "가족들이 보기에는 <명당>이 최적"(스포츠동아 이해리 기자), “추석 때 가족들 다 모여서 보기에 이만한 영화가 없는 듯!”(CGV 먼***),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추석 때 가족들 보라고 해야겠네요”(CGV 나***) 등 추석 극장가에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단 하나의 영화로 손꼽혀 관심을 모았다.

이를 입증하듯 영화 <명당>은 동시기 개봉작 대비 30대 이상 관객들의 전폭적 지지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국내 최대 예매 사이트인 YES24와 극장 예매 사이트 CGV, 롯데시네마의 연령별 예매 분포 및 선호도에서 <명당>은 3040 타겟이 높은 선호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YES24에서는 다른 동시기 개봉작에 비해 30대 관객의 높은 예매 분포가 돋보인다. 또한 리서치센터의 금주 개봉작 분석 결과에 따르면 <명당>은 동시기 개봉 작품들에 비해 50대 관객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시성>의 50대 관객 비중은 15.5%, <협상> 12.2%인 데 비해 <명당>의 50대 관객은 16.3%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연령별 예매 분포 양상은 추석 극장가에 2인 관객보다 부모와 자녀가 동반 관람하는 3인 이상의 관객들의 비중이 늘어나는 것을 예상케 하며, <명당>의 추석 연휴 흥행 결과에 대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명당’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이를 바탕으로 한 탄탄하고도 웅장한 서사가 돋보이는 사극 <명당>은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조승우, 지성, 백윤식, 김성균, 문채원, 유재명, 이원근 등 최근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신뢰를 얻어온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까지 돋보이는 <명당>은 가족 타겟이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서 다가오는 추석 연휴 극장가의 거센 흥행세를 기대케 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로 다가오는 추석 연휴 극장가의 흥행 열풍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명당>은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5.02(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