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스타+

블랙 팬서, 4DX&스크린X시사 역대급 호평 행진!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블랙 팬서(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CGV사이트 및 기사 그리고 블로그까지 호평일색인 가운데 단연 최고의 장면으로 손꼽은 것은 '부산 팬서'라고 벌써 화제를 모으고 있는 부산 액션 및 카체이싱이다.

<블랙 팬서> 4DX with ScreenX 시사를 관람한 블로거들은 “생생한 4DX 효과에 마블 최초로 시도되는 ScreenX까지 말 그대로 신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셀**), “4DX를 통해 구현된 부산 카체이싱 씬은 일반 관람으로 볼 때는 절대 느끼지 못할 속도감을 선사한다”(트**)등 너나 할 것 없이 4DX와 ScreenX 를 통한 생생한 역동감 체험에 극찬을 쏟아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저명한 영화 전문 사이트 익스트림무비에서도 “4DX를 통한 카체이싱 씬은 실제로 차 안에 있는 듯한 착각을 가지게 한다”(고***), “4DX에 최적화된 액션 종합 선물 세트”(무**)라는 역대급 환호를 보냈으며 마이데일리 곽명동 기자 역시 “부산에서 벌어지는 광안대교 자동차 추격신은 4DX의 모션 체어로 더욱 입체적인 움직임을 느끼게 하고 ScreenX의 좌우 스크린으로 짜릿한 속도감을 전한다”며 <블랙 팬서>와 4DX with ScreenX의 혁신적인 호흡을 끊임없이 호평했다.

이처럼 <블랙 팬서>는 부산 카체이싱 씬에 적용해 스펙터클한 재미를 더욱 극대화해주며 영화 속 최첨단 차량처럼 관객이 직접 시뮬레이터에 앉아 마치 드라이빙을 직접 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4DX가 생소한 관객들이라도 '블랙 팬서' 수트를 입었을 때 느낄 수 있는 액션씬들을 4DX로 다이내믹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

<블랙 팬서> 개봉 전야 4DX with ScreenX시사를 성황리에 마친 가운데, 오늘 발렌타인데이 좌석점유율도 그야말로 역대급이다. <블랙 팬서>의 4DX 예매 기록은 천만 영화인 설날 연휴 최고 흥행 외화 <겨울왕국>(2014) 및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2015)를 잇는 최고 기록에 해당한다. 특히 CGV 골든에그지수는 99%로 높은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음은 물론, 모든 방면에서 고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모든 이의 호평 일색인 <블랙 팬서> 4DX는 가족 및 1030세대들이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그야말로 설날 연휴 최고의 엔터테이닝 무비가 될 것이다.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모션 체어의 진동과 액션을 비롯해 20개 이상의 환경효과로 가장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4DX는 전세계 57개국 483개관에서 운영중인 프리미엄 무비 포맷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1월, CGV 특화관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압도적 예매율에 빛나는 <블랙 팬서> 4DX는 전국 31개 CGV 4DX관에서 절찬 상영중이며 4DX with ScreenX 2D관은 토요일에 개봉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5.07(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