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안전은 비용이 아니라 투자라는 관점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TF에는 학계, 기관 등 외부 전문가와 직원, 노조를 비롯한 대의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한민국 하도급 문제 해결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시욱 기자 siook95@hankyung.com
안시욱2025-07-31 20:17:07
한국과 미국 관세 협정의 후속 조치로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되기 시작했다. 정부와 여당, 조선업계가 ... 코스피지수가 4% 가까이 급락하며 ‘검은 금요일’을 맞았다. 정부의 증시 부양 의지에 대한 기대가 차갑게 식으며 ‘패닉셀’(공포 매도) 물량이 쏟... “주한미군 역할·성격
변화 있을 수 있다”
이달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
정부 고위인사 이례적 언급 정부 고위 관계자가 31일(현지시간) “주한미군의 역할과 성격은 여러 가지 요인 때문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달 한·미 정... 한국 15%, 베트남 20%, 인도 25%….
미국 백악관이 31일(현지시간) 69개국의 새로운 상호관세율을 공개했다. 지난 4월 미국이 상호관세율 초안을 공개한 ... 코스피 5000 간다더니 … 관세·증세 ‘이중 악재’에 털썩 새 정부는 대통령 선거 전부터 ‘코스피지수 5000’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부동산으로 쏠린 가계 자금을 증시로 되돌려야 기업은 투자자금을, 국... ‘증시 폭락’에 놀란 여당 … “양도세 대주주 기준 상향 검토”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가 1일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기준 완화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은 정부 세제 개편안에 대한 불안감에 증시가 큰 폭으로 ... 외국인이 한국 증시에서 대거 빠져나가면서 원·달러 환율이 1400원 위로 급등(원화 가치 급락)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우려가 확산하면서 나타난 강... 중소 조선사 활용 … ‘방산특화단지’ 만들어 美군함 전담 마크 “미국 해군 군수지원함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은 돈이 되진 않습니다. 지금처럼 꽉 찬 독(선박 건조장·dock)을 비워 MRO 사업을 수주하는 건 대형 ...오늘의 신문 - 2025.08.02(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