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방산·바이오·전력 인프라까지…7월 시장을 움직인 진짜 주도주 [진짜 주식 2부]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두산에너빌리티·펩트론·LS ELECTRIC…분야별 대표주 쏟아져
스테이블코인·M&A·폴더블 이슈…핵심 테마별 주목 종목 공개
“흔들림 속 통찰이 수익을 만든다”…박완필 전문가의 전략


지난 7월 16일(수) 방송된 한국경제TV ‘진짜 주식 2부’에서는, 와우넷에서 활동 중인 박완필 전문가(칠종칠금투자연구소)가 출연해 흔들리는 지수 속에서도 급등세를 보인 주도주의 공통점과, 하반기 구조개혁 시대에 주목해야 할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박완필 전문가는 “지수 등락에 일희일비하기보다 구조 변화에 기반한 주도주를 선별하는 통찰이 필요하다”며, “최근 100% 이상 상승한 종목만 10개에 달하며, 30% 이상 상승한 종목은 40여 개가 넘는다. 이는 단순 흐름이 아닌 성장 동력과 정책 변화에 기인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두산에너빌리티 ▲LIG넥스원 ▲펩트론 ▲에이비엘바이오 등 방산·바이오 대표 종목은 물론, ▲LS ELECTRIC ▲효성중공업 등 전력 인프라 섹터까지 다양한 분야의 주도주가 연달아 부각되고 있다”고 진단하며, “이는 ‘K성장동력의 변화’와 상법·자본시장법 개정 등 제도개선 흐름에 시장이 반응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분석했다.

이날 박 전문가는 시장 주요 이슈로 ▲스테이블코인 관련주 쿠콘의 상승 배경, ▲SNT그룹의 스맥 인수 가능성, ▲삼성전자의 GPU·디스플레이 부문 글로벌 협업 확대 등도 언급했다. 또한 “최근 풍산·우리기술투자·리가켐바이오 등의 추천 종목 역시 15~30%대의 탄탄한 수익률을 기록 중”이라며 추천 성과도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외국인 매도와 경기 변수에 흔들리는 장에서도 구조적 변화에 올라탄 진짜 주도주는 독립적인 상승 흐름을 보일 수 있다”며, “통찰력 있는 종목 선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조언했다.


박권민증권에디터 reice@wowtv.co.kr

오늘의 신문 - 2025.07.19(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