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온라인 팩스 서비스 기업, 하나팩스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하나팩스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인터넷팩스) 부문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하나팩스는 별도의 팩스기기 없이도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는 비대면 팩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류 제출 없이 간단한 가입만으로 즉시 사용이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하나팩스는 최근 팩스 문서 자동 정리와 검색 기능을 갖춘 두 번째 인공지능(AI) 기술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번에 선보인 새 기술은 수신된 팩스를 OCR(문자인식) 방식으로 분석해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를 기반으로 AI가 제목을 자동 생성하며 본문 키워드 검색까지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에 도입된 AI는 하나팩스의 두 번째 인공지능 기술로, 앞서 첫 번째 AI는 딥러닝 기반 화질 향상 기능으로 수신된 팩스를 원본에 가까운 고해상도로 전송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해당 기술은 팩스 내 문자의 자동 인식과 구조화, 그리고 AI 기반 제목 생성과 본문 검색이라는 정보 활용 중심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업무상 다량의 문서를 처리하는 기업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도 손쉽게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특히 팩스를 전송한 후 어떤 내용인지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관련 팩스를 바로 찾을 수 있는 기능은 많은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5.07.23(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