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는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고객이 상황별, 목적별로 방문하기 좋은 매장을 목록화해 쉽고 편하게 매장을 찾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특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스타벅스 매장 등 총 15가지 주제로 매장을 분류해 소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에서 만나요’(MEET ME AT STARBUCKS) 캠페인의 일환으로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이벤트에서는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매장을 위치 기반으로 추천해주는 목록을 제공하며 이를 저장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2종에 대한 응모 기회를 준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T) 1+1 쿠폰’과 ‘Any Bev(Any Size) 1+1 쿠폰’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Any Bev(Any Size) 1+1 쿠폰’은 드라이브스루(DT)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상미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와 네이버 지도앱은 각 분야에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를 기록 중인 앱으로 두 브랜드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