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데이터브레인, 2025 재도전성공패키지 선정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를 자동화하는 SaaS 소프트웨어 ‘마하 MA-HA’ 개발사 데이터브레인(대표 문상윤)이 최근 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재도전성공패키지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우수한 재창업자를 발굴하여 체계적인 재창업 교육 및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성공적인 재창업을 제고하는 정부지원사업 프로그램으로, 매년 높은 수준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브레인은 이를 발판삼아 ▲ 마케팅 AI 알고리즘 고도화 ▲ 업종별 맞춤 대시보드 서비스 구축 ▲ 광고소재 자동 제작 도구 개발 등 마케팅 AI 솔루션 ‘마하 MA-HA’의 기술 개발에 전념할 계획이다.

데이터브레인은 작년에도 우수한 청년 창업자를 배출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로 입교, 상위 30%로 졸업하는 등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높은 시장성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마하 MA-HA’ 베타버전을 출시하며 2024년도 전체 매출을 2025년 1월 한달만에 추월하는 등 우수한 사업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데이터브레인 문상윤 대표는 “이번 선정은 시장의 요구사항과 혁신적 기술의 필요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다수의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이 겪고 있는 홍보(마케팅)의 어려움을 극복해낼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전념하여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5.05.22(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