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성인 남성보다 커요"…쯔양, 라면 20봉 가능한 이유 있었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10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브 쯔양이 건강 검진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28일 쯔양의 브이로그 채널에는 '쯔양이 살 안 찌는 이유. 라면 20봉 먹는 사람의 위 크기는 어떨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쯔양은 인생 첫 대장내시경이라며 긴장한 모습으로 베드에 누웠다. 마취가 시작된 후 담당의는 쯔양의 위를 들여다보며 "비슷한 체구의 여성들에 비해 위가 조금 큰 건 맞다. 위용적이 일반인보다 크다"고 말했다. 쯔양 촬영 스태프가 "그래서 많이 먹을 수 있는거냐"고 묻자 담당의는 "그렇다"고 답했다.

담당의는 "쯔양은 일반인보다 30~40% 정도 위용적이 큰 것으로 보인다. 남들보다 흡수력, 소화력, 배설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에)들어가 보고 좀 놀랐다. 쯔양은 체질량 지수가 17.5로 저체중에 속하는 체형인데 위의 크기는 웬만한 성인 남성보다 컸다"고 말했다.

대장 또한 용종이나 염증 하나 없이 깨끗하다며 "걱정할 게 없다"고 전했다.

담당의는 "많이 드시는 분들이 식후 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6개월 동안 혈당이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쯔양은 당화혈색소 5.2% 정상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둘 중 하나겠다. 음식 먹고 운동해서 올라가는 혈당을 내리던가, 아니면 췌장에서 인슐린을 잘 분비해서 폭식 후 올라가는 혈당을 바로 잡아주는 거다"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당화혈색소 정말 좋고 갑상선 기능부터 다른 지표 다 정상이다. 간, 콩팥도 좋고 아주 건강한 체형"이라고 덧붙였다.

쯔양의 몸무게는 44~46kg가량이지만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콘텐츠를 내놓아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라면의 경우 최대 20봉지를 먹을 수 있다"며 "어렸을 때부터 잘 먹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5.05.01(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