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방력신은 SNS를 통해 "우리는 여기서 결혼했어요. 여러분, 발렌타인데이 축하합니다"(我們在這裡結婚了,祝大家情人節快樂)라는 글을 올리며 결혼 사실을 알렸다. 더불어 "MAPLE, MARRY ME?"라며 청혼을 하는 문구가 담겼다. 두 사람은 지난 2023년 열애 사실을 인정한 바 있다.
메이플은 지난 2023년 공개된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이하 '나는 신이다') JMS 편에 출연, 정명석 총재에 성폭행을 당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를 계기로 정명석은 준강간·준유사강간·강제추행·무고 등 혐의 등으로 징역 17년형을 확정 받았다.
메이플은 정명석의 형 확정 이후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는 진짜 피해자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 좋다"며 "홍콩에서 그동안 이것 때문에 정신적으로도 힘들었고, 뉴스가 퍼지면서 직장을 못 찾아 진로 때문에 앞날도 막막했다. 그런데 모든 게 끝났으니 이제 새롭게 시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심경을 밝힌 바 있다.
메이플 등을 도와온 김도형 단국대 교수는 JMS 이탈 신도들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메이플과 남자친구는 혼인서약을 하면서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고 혼인신고도 마쳤다"고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