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2502/8b9f259093d5ecac7319ea552550c4d2.jpg)
최근 금융업계에서 신뢰와 투명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NH농협캐피탈은“고객과 함께 비상하는 미래 금융 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금융사고 예방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 만족도 제고 ▲현장중심의 실행력 강화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금융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보이스피싱 및 예방 대책을 점검하며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의 고도화를 강조했다.
또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서 업권 최초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에 대한 사후 구제제도를 시행해 온 만큼, 이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장종환 대표이사는“금융사고 예방과 금융소비자 보호는 고객 신뢰를 구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현장의 목소리를 신속하게 반영해 더욱 안전하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NH농협캐피탈은 앞으로도 전국 단위의 현장 점검을 지속하며,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대응책 마련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장종환 대표이사의 리더십과 강한 실행력 아래 금융사고 예방 체계를 더욱 정교하게 구축하고 소비자보호 전략을 구체화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