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티켓 이벤트 - 동백당; 빵집의 사람들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연극 ‘동백당; 빵집의 사람들’의 오는 15~16일, 18일 공연에 아르떼 회원을 초대한다. 1947년 전북 군산의 작은 빵집 동백당에서 협동조합이라는 공동체를 이루며 꿈을 실현해 나가는 이야기다. 9일까지 아르떼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9명을 뽑아 티켓을 두 장씩 준다. 당첨자 발표는 10일.


arte.co.kr에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환희의 송가를 둘러싼 해석들


베토벤 ‘합창’ 교향곡 4악장 ‘환희의 송가’ 가사는 다양한 해석을 두고 있지만,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시각은 경계해야 한다. 베토벤은 신분 질서에 반감을 품었지만 특정 정치 세력의 폭력적 혁명을 지지하지 않았다. 그의 음악은 엄숙한 혁명보다는 진솔하고 인간적인 예술로 이해해야 한다. - 변호사 임성우의 ‘클래식을 변호하다’

● 전 세계를 떠도는 아트페어 운영자


아트페어 운영자는 해외 출장을 다니며 갤러리를 직접 만나 아트페어에 나와 달라고 설득한다. 철저한 사전 조사와 준비는 필수, 빡빡한 일정 속에서 유연하게 대응해야 한다. 하지만 이렇게 발로 뛰며 숨겨진 보물 같은 갤러리를 발굴해 아트페어에 참가시키는 순간, 그 보람과 기쁨은 값진 경험이 된다. - 기획자 박준수의 ‘아트페어 길라잡이’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음악 - 김응수 & 카메라타 솔


김응수 & 카메라타 솔 ‘겹의 미학’ 시리즈 무대가 오는 19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빈 심포니 악장인 안톤 소로코프가 협연한다.

● 연극 - 파랑새 & 전락


‘파랑새 & 전락’이 8~16일 서울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한다. 모리스 마테를링크 희곡 ‘파랑새’와 알베르 카뮈 소설 ‘전락’을 각색했다.

● 전시 - 너의 심장을 태워라

안지산 개인전 ‘너의 심장을 태워라’가 4월 6일까지 서울 아라리오뮤지엄에서 열린다. 인간 내면의 불안과 욕망을 드러내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오늘의 신문 - 2025.02.08(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