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벤저는 정통 오프로더 지프의 DNA를 물려받은 소형 SUV답게 눈길에서도 당당한 어벤저만의 주행 감성을 갖는다. 에코/일반/스포츠/샌드/머드/스노 등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하는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 덕분이다. 내리막 주행 제어 장치 기능(HDC) 등이 더해져 오프로드 상황뿐 아니라 겨울철 운전이 두려워지는 눈길에서도 주행 자신감을 뒷받침한다.
△도심 운전을 돕는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보행자/자전거 감지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및 사각지대/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파크센스 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을 기본 탑재했다.
특히 올해엔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도 한발 빠르게 도입, 전기차 구매 수요에 힘을 더할 전망이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어벤저는 ‘론지튜드(5290만원)’와 ‘알티튜드(5640만원)’ 2가지 트림으로,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을 경우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지프의 모든 4x4 라인업에 제공되는 프리미엄 오너 로열티 및 고객 케어 프로그램인 지프 웨이브는 지프 브랜드 오너에게 최고의 케어와 상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독점적인 특전으로 가득하다.
지프 브랜드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성능은 제로 에미션 프리덤이라는 브랜드 비전을 추구하여 4xe가 새로운 4x4로 변신하는 글로벌 전동화 이니셔티브로 더욱 강화됐다. 모든 Jeep 브랜드 차량은 전기화 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