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한경은 유료 회원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밀리언셀러 신인' 라이즈, 스페셜 MC 자리까지 꿰찼네
김지원2023-09-14 10:33:38
지난 9년여 동안 집권해온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사임 의사를 밝혔다. ▶관련기사 A10면
6일(현지시간) 트뤼도 총리는 기자회견을 열어 “집... 글로벌 투자은행(IB)이 올해 한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평균 전망치를 당초 1.8%에서 한 달 새 1.7%로 낮췄다. 일부 IB는 1.3%까지 추락할 수 있다... 현대제철이 미국에 약 10조원을 투자해 철강산업 기지를 건설한다. 현대제철을 중심으로 제철소를 짓고 이곳에서 생산한 자동차용 강판 등을 인근 조... 젠슨 황 “2년 前 챗GPT처럼 … 로봇 대중화 순간 왔다” “로봇산업에 ‘챗GPT 모멘트’(챗GPT가 대중화하기 시작한 순간)가 왔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 공식... 웨스 앤더슨(사진)은 독특한 비주얼로 자신만의 영화 세계를 구축해온 미국의 영화감독이다.
1969년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서 태어나 오스틴의 텍사스... 국내 이공계 대학원의 구조조정이 시급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연구비 배분 구조가 불투명하고 유사 중복 과제가 난립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국무총... 과학까지 삼킨 ‘의대 블랙홀’
KAIST 정시 지원 38% 급감 의대 증원에 따라 공대 인재 궁핍 상황이 현실화할 조짐이다. 최고 과학 인재가 모이는 KAIST 등 4개 과학기술원의 2025학년도 정시 지원자가 지난해 대... 현대제철이 첫 해외 쇳물 생산 기지로 미국 내 여러 지역 중 루이지애나주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첫 번째 이유는 물류상 이점이 크다는 것이다.
...오늘의 신문 - 2025.01.08(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