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LG전자, IFA서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공개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LG전자가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를 'IFA 2022'에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1~3인 가구가 늘어나고 침실, 서재 등 다양한 개별 공간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가로 27.5cm, 세로 55cm의 크기에 새로운 융복합 디자인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는 제품 아래쪽은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이며, 위쪽은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제품 청정면적은 19.8제곱미터(약 6평)다.

LG전자는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테이블 하단에는 무드 조명도 적용했다. 이용자는 LG 씽큐 앱에서 8가지의 조명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하고 밝기도 2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테이블 상단의 무선충전링을 통해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등을 충전할 수 있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LG 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는 무드 조명의 밝기 단계를 더 정밀하게 조절하는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제품에 UV나노 기능을 탑재해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한다. UV나노는 UV LED와 자외선의 파장단위인 나노미터를 합성한 용어로, 해당 기능을 통해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할 수 있다.

또한 공기청정 필터를 통해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극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청정성능 CA 인증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 인증 ▲영국알레르기협회(BAF)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신제품은 크림 로제, 크림 옐로우, 크림 그레이의 3개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도도새를 모티브로 한 연작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테이블 '트라바일'과 '시크릿 어드마이럴' 2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디자인을 선택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에어로퍼니처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

오늘의 신문 - 2024.09.21(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