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올해 인기 유튜브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IT과학부 윤희은 기자)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즐겨 본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였다. 뮤직비디오를 제외하고 가장 인기가 좋았던 영상은 미스트롯들의 <★LOL모델★ 장윤정 ‘목포행 완행열차’♩ [내일은 미스트롯] 9회>였다.

유튜브는 올 한해 뮤직비디오와 동영상의 조회 수를 집계한 이 같은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무려 6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4월 공개된 직후 24시간 안에 7460만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며 유튜브 역사상 가장 높은 뮤직비디오 데뷔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어서 신인 걸그룹 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DALLA DALLA)>와 <ICY>가 각각 2위와 7위에 랭크됐다. 3위는 트와이스의 <FANCY>, 4위는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였다.

올 한 해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은 미스트롯들의 <★LOL모델★ 장윤정 ‘목포행 완행열차’♩ [내일은 미스트롯] 9회>였다. 이어 방송인 장성규와 윤쭈꾸가 출연하는 <구독자 100만 기념 역대급 레전드: 인싸계 최종보스몹 에버랜드 알바 리뷰 1편(feat.아마존 익스프레스)>가 두 번째로 많이 본 영상에 랭크됐다.

‘톱10 영상’ 중에서는 특별하지 않지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동영상이 강세를 보였다. <간단요리::계란볶음밥 만들기::고슬고슬 황금볶음밥 :: Ep.07> 영상이 6위에 올랐고, 다양한 라면 조리법을 소개하는 <라면을 끓이는 64가지의 참신한 방법> 영상이 8위를 기록했다.

한편 올해 전세계에서 신설된 채널 중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채널 톱10 안에는 세 개의 한국 채널이 이름을 올렸다. 방송인 장성규의 직업 체험기를 소개하는 <워크맨-Workman>, 요리연구가 겸 사업가 백종원의 <백종원의 요리비책>, 일상적인 음식의 레시피를 간단하고 쉽게 알려주는 <하루한끼 one meal a day> 등 세 개였다.

soul@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5.02(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