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JOB가이드

주요 기업 동계 인턴십 채용정보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한종욱 캠퍼스 잡앤조이 인턴기자) 공채 비수기를 보람차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가 ‘인턴’에 지원하는 것이다. 인턴은 산업과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학생 신분으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잡코리아가 인사담당자 4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많은 인사담당자들이 인재를 채용할 때 ‘직무역량을 본다(63.7%)’고 답했다. 또 직무역량을 판단하기 위해 지원자를 살펴볼 때 ‘인턴, 아르바이트 등 직무 관련 경험(26.0%)’이 1위에 꼽혔다.

변지성 잡코리아 홍보팀 팀장은 “인턴은 직무를 미리 체험하며 찾아볼 수 있고 기업문화와 업무 환경을 미리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된다”며 “직무를 경험하며 조직 적응력을 쌓을 수 있고, 채용형 인턴 및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구직자와 대학생들이 도전해볼 만한 경험”이라고 조언했다.

롯데제과,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등 롯데그룹 15개 계열사에서 동계 인턴을 공채한다. 전 학과를 대상으로 모집하지만, 기술직 및 전문직 등 일부 직무는 전공제한이 있으며 지원자는 최대 2개 계열사 및 직무에 복수 지원할 수 있다. 또 내년 1월 6일부터 2월 28일까지 8주간 근무할 수 있어야 하며 내년 7월 입사 가능해야 한다. 롯데그룹 인턴은 이달 6일까지 모집한다. 채용은 서류전형·L-TAB 조직적합진단(온라인)·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다. 인턴십 기간 후 인턴 우수자로 선정되면 공채 입사를 위한 입문교육을 받게 된다.

로레알코리아가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디지털·PR, 영업, 재무, 상품기획, 인사 등이다. 대학교 기 졸업자는 물론 재학생과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2개월 근무와 6개월 근무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내년 1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인턴십 종료 후 프로젝트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정규직 전환형 인턴이다. 채용절차 중 서류전형 대신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기소개 영상 평가 후 오프라인 면접과 미션수행 및 전반평가에 걸쳐 채용이 이뤄진다.

삼일회계법인은 오는 17일까지 2020 동계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조회서, 전산감사, 보고서, 조서관리 등 4개 분야로 각 모집 분야별 인턴 근무기간은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입사일 기준 대학교 4학기 이상 이수자로 4.5점 만점 기준 평점 3.0 이상이어야 한다. 기간 내 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회계지식 보유자 및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가비아가 동계 인턴사원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재무회계, 기획, 개발, 시스템엔지니어, 고객지원 등 5개 부문으로 해당 학과 및 관련 학교 전공자를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에게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검사·직무능력평가·기술면접·임원면접 순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근무조건은 잡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 jwk108@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3.29(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