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취재 뒷 얘기

합격에 유리한 면접 때 좋은 옷차림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김지민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 하반기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 공채가 한창이다. 채용 절차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은 구직자의 최대 과제다. 면접 때 가장 신경쓰는 것들 중 하나가 복장이다. 어떤 복장을 입어야 합격에 조금이라도 유리할 수 있을까? 전문가 도움으로 면접복장 가이드를 요약했다. (편집자주)

면접복장 꿀 Tip!

1. 남성 지원자들은 주로 네이비 컬러를, 여성 지원자들은 블랙&화이트 컬러를 선호한다. 기업에서 캐주얼 비즈니스 스타일을 요구하는 경우, 다양한 컬러의 정장도 가능하나 조직 분위기에 맞춰 너무 튀지 않는 무난한 컬러의 의상을 선택하도록 하자.

2. 기업에서 캐주얼을 추구한다고 해서 운동화 착용은 금물. 편안한 구두를 추천. 색상은 본인의 의상 톤과 어울리도록 맞추자. 예를 들어 네이비 컬러의 정장엔 무난한 검정색이나 짙은 갈색의 구두를, 양말도 신발과 같은 톤으로 맞추는 것이 좋다.

3. 직군에 따라 다르나, MD나 디자인 분야의 경우 색상이 들어간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감각적으로 보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여성 지원자라면 원피스에 색상이 있는 재킷을 매치하면 된다.

4. 바지 길이는 발목이 살짝 보이는 정도의 길이가 트렌드이나 길이가 길 경우, 구두 윗부분에 바지 끝자락이 맞도록 갖춰 입으면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5. 마른 사람은 오히려 피트하고 라인이 들어간 의상이 보기 좋다. 말랐다고 넉넉한 옷을 골라 입는 것은 금물이다. 반대로 통통한 체형은 조금 넉넉한 사이즈의 의상을 입어 면접 시 따뜻하고 푸근한 인상을 남겨주도록 하자. (끝) / min503@hankyung.com 도움말 권준영 해커스아카데미 강남 대표 컨설턴트, 마이스윗인터뷰

오늘의 신문 - 2024.03.29(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