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JOB가이드

'롯데 채용Q&A문답집' 인기폭발...."직무역량부터 직원성비까지 궁금증 다 있어요"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공태윤 산업부 기자) “MD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빠르게 변하는 유통환경에서 트렌드를 읽고 고객 집객을 유도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협력사,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도 중요해요.”(롯데백화점)

“UX(사용자경험)직무의 업무는 무엇인가요?” “고객 데이터 분석부터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업무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ON’의 프로세스와 용어의 표준화 작업이나 서비스·시스템 등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품질향상 작업을 합니다.”(롯데e커머스)

18일 오전10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올 하반기 공채를 앞둔 롯데그룹은 이날 구직자를 위한 그룹사 공동채용 상담회 ‘잡카페’를 열었다. 잡카페 행사장 입구에는 ‘계열사 채용Q&A’가 놓여 있었다. 롯데백화점을 비롯한 16개 계열사의 채용문답집이다. 한상희 롯데인재확보위원회 책임은 “각사별로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는 내용을 모아서 정리한 것”이라며 “취준생들이 미리 채용Q&A 브로셔를 숙지하고 상담에 임하면 질문의 양과질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용 Q&A브로셔에는 회사소개부터 채용직무 역량, 입사에 도움되는 자격증, 남녀성비, 본사 근무자 숫자 등까지 세세하게 답변이 담겨 있다. 구직자들의 주된 궁금증이 담긴 내용이 많아서인지 참석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행사장에 온 한 구직자는 “지원 회사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만들어 배포하는 세심함에 놀랐다”며 “상담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오전,오후 두차례 나눠 진행된 상담회에는 계열사 32곳에서 100여명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했다. 잡카페 사전 신청자는 2000여명으로 참석자들에게는 간식과 선물을 제공했다.

한편, 롯데는 올 하반기 신입,장애인,인턴, 스펙태클채용을 진행한다. 신입사원은 오는 23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한다. 특히 이번 채용부터 계열사,직무 두곳을 지원가능토록해 지원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16일께 발표한다. 이후 10월26일 롯데인·적성검사(L-Tab)와 각사별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엘탭은 △언어이행(25분/35문항) △문제해결(30분/30문항) △자료해석(35분/35문항) △언어논리(인문:35분/35문항),수리공간(이공) △휴식(20분) △조직적합진단(30분/265문항) 등으로 구성된다. 시험은 서울과 부산 2개 도시에서 실시된다.

인턴·스펙태클 채용은 10월24일부터 11월6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채용전형의 엘탭은 조직적합진단(온라인)만 받으면 된다. 인턴십은 2020년 1월 6일부터 2월28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스펙태클 전형의 과제는 10월14일에 오픈될 예정이다. (끝) / trues@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3.30(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