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카드뉴스) 이탈리아·독일·영국 쇼핑여행 명소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티몬투어가 추천하는 이탈리아·독일·영국 쇼핑여행 명소입니다.

우선 이탈리아 밀라노 ‘세레발레디자이너 아울렛’입니다. 밀라노에서 1시간30분 거리에 있는 ‘세레발레 디자이너 아울렛(Serravalle Designer outlet)’인데요. 아울렛 전용 왕복버스 티켓(1만2800원)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베르트하임 빌리지’(Wertheim Village)는 한국보다 50% 이상 저렴한 100~200유로에 판매하는 발리 구두가 인기죠. 프랑크푸르트 도심에서 출발하는 전용 교통편 등 쇼핑카드 패키지상품(8만원대)이 있습니다.

영국 런던 ‘비스터 빌리지’(Bicester Village)는 옥스퍼드셔 중심에 있는 비스터 빌리지까지는 기차편 또는 런던 에클레스턴 브릿지에서 출발하는 아울렛 전용 왕복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약 3만원대입니다.

유럽 쇼핑여행 팁을 알려드립니다. 외국인 관광객에게 20% 안팎의 부가세(VAT)를 되돌려 주는데요. 출국일 기준 3개월 이내에 구입한 물품이 대상으로 부가세 환급신청용 영수증 챙기는 게 필수입니다.

이탈리아는 구매액이 150유로 이상, 독일은 한 매장에서 25유로 이상을 구매하면 총 구매액의 10%를 환급해줍니다. 영국은 부가세 환급 최소 금액은 30파운드, 환급액은 결제액의 10~15%입니다. (끝)

오늘의 신문 - 2024.07.06(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