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JOB가이드

서울아산병원 "아랍어 전공자 우대" 바텍"블라인드 채용"...알짜 중견기업 채용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공태윤 산업부 기자) 주요기업들의 면접이 한창인 가운데 알짜 중견기업들의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정수기 렌탈기업 코웨이가 채용형인턴을 뽑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합도 검사, 실무면접(케이스 프레젠테이션), 임원면접 등이다. 모집분야는 기구설계. 생산기획관리 등 17개 직무다. 창업한 윤석금회장이 코웨이를 5년 9개월만에 재인수 하면서 이번 채용으로 합격한 신입사원들은 웅진코웨이 직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ESI(전략기획본부)도 2개월 인턴을 모집중이다. 이랜드의 5개 사업부(패션,유통,외식,호텔레저,건설) 가운데 한개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11월24일), 1차면접(12월5~7일), 인턴십(1~2월), 최종면접 등이다. 한국영 이랜드 전략기획실장은 “ESI는 인턴이지만 난이도 있는 과제를 부여한다”며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자신에 대해 명확히 아는 사람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서울아산병원은 병원행정업무를 담당할 관리직과 전산개발 유지보수 업무를 맡을 전산직을 채용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실무면접, 경영진면접, 사회성 면접 등으로 이뤄진다. 3차 면접에서는 논술시험후 경영진과의 식사가 이어질 전망이다. 논술주제와 관련해서 아산병원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매해 의료계 관련 시사 이슈가 출제됐다”고 말했다. IBM이 개발한 인공지능 암 진단기 ‘왓슨’이 문제로 나온적도 있었다. 특히, 아산병원은 중동 아랍계, 러시아계 고객이 많아 이들 언어에 강점을 가진 사람은 유리할 것이라고 채용설명회장에서 밝혔다.

ING생명에서 사명을 바꾼 오렌지라이프가 공채 1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계리 △IT △고객분석 △경영지원 등이다. 수학, 통계, 경영, IT전공자는 우대한다.

로케트 배터리를 생산해온 세방도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물류전문 기업인 세방, 배터리 전지 개발기업 세방전지, 시스템개발업체 ENS글로벌 등에서 신입직원을 뽑는다. 오는 12월11일부터 5개월간 인턴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치과용 엑스레이 솔루션 업체 바텍네트웍스도 6개월 인턴을 채용중이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지원자는 모두 온라인 인성검사와 V-NAT(바텍네트웍스 인성검사)를 실시해야 접수가 가능하다. 1차면접은 화상으로 진행된다. 페이스북 바텍네트웍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채용정보를 볼수있다. (끝) / trues@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5.03(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