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라이프스타일

군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알뜰 정보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이도희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홍효진 대학생 기자) 지금도 불철주야 나라를 지키고 있을 군 장병을 위한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티끌 모아 목돈을 만들어 줄 고금리 군인 적금부터 놀이공원, 영화, 토익시험 등에 적용되는 알뜰 할인 정보까지! “알면 그레잇! 모르면 스튜핏!” ‘대학생 군인을 위한 돈이 되는 알뜰정보’를 알아보자.

영화관 “혜택으로 떠나는 무비여행”
롯데시네마와 함께하는 진짜사나이 힐링 PROJECT(~2017. 12. 31)
대한민국 군 장병, 예비군 1-6년차, 사회복무요원 등에게 롯데시네마에서 6000원 영화 할인을 제공한다. 이는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이며, 신분증, 휴가증, 사회복무 요원증, 예비군 교육훈련 필증 등을 제시하면 바로 적용 가능하다. (단, 특수관 할인은 불가하며 기타 할인과 중복할 수 없음)

메가박스 동대구점의 군인 특별 혜택 지원(~2017. 12. 31.)
메가박스 동대구점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현역장병, 직업 군인, 20년 이상 복무 후 전역한 예비군, 주한미군, 한국전 참전 군인이라면 영화 관람과 매점 콤보 모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군인 신분증 및 휴가증을 제시하면 군인 본인 5000원, 동반 3인까지 7000원에 관람 가능 하며 매점 콤보 역시 2000원~3000원까지 할인된다. (단, MX관은 특별관으로 3000원 추가, 매점 할인 중 프로모션 및 이벤트 콤보 제외)

놀이공원 “할인으로 더 신나게 놀자!”
에버랜드 무료 이용(~2018. 09. 30)
에버랜드가 군 복무를 이행 중인 이들을 위해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휴가군인(의경, 사회복무요원, 의무소방원), 현역 간부, 사관생도/간부 후보생, 군무원, 카투사까지 적용되며 본인에 한해 휴가기간 중 1회 이용 가능하다. 휴가증 및 외박증(사회복무요원은 복무기관 장 발급 특별휴가증)을 제시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롯데월드 휴가 장병 우대(2017.11.01~2017.11.30)
롯데월드 역시 11월 휴가 장병을 대상으로 이용권 할인 혜택에 들어간다. 이는 11월 한 달 안에만 가능한 혜택으로 휴가 장병 본인과 동반 1인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11월 휴가동안 롯데월드에서 할인을 받고 싶은 군인(의경 포함)은 휴가증 및 외박증, 외출증을 제시하면 되며 간부일 경우, 간부신분증을 추가로 제시해야 한다.

토익시험 “반값으로 스펙 쌓자!”
토익시험 역시 군인에게 ‘응시료 반값’의 할인이 적용되고 있다. 필요한 군인 규정신분증에는 공무원증(장교 및 부사관, 군무원), 사병(토익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 사관생도신분증(육·해·공군, 육군3사관, 국군간호사관)등이 있으며 현역사병을 제외한 ROTC, 공익근무요원, 방위산업체 복무자, 상근 예비역은 할인 대상이 아니다.

또한 접수 당시 군인 신분이었어도 시험일 전에 전역한다면 할인이 불가하고 적발될 시, 취득 성적은 무효 처리 되고 할인 접수 금액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끝) / tuxi0123@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5.02(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