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이 제안하는 징검다리 연휴계획은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김서윤 한경비즈니스 기자) 2017년 꿀같은 5월의 징검다리 연휴 기간(4월28일~5월9일)을 맞아 대기업과 단체·기관에서 석가탄신일·어린이날 행사들을 잇달아 쏟아내고 있다.

더욱 특별한 연휴를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품은 스타트업들도 연휴 기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 5월 3일(석가탄신일) : 여행노트 사지 말고 다운로드 받자

“네 여행기에서 내가 궁금한 것은, 결코 너의 자랑질이 아니다.”

훌쩍 떠난 여행지에서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만 검색하는 것은 그만 해도 되겠다. 해당 여행도시의 추천방문코스를 한 눈에 모아놓은 여행 기록 애플리케이션 ‘여행노트’가 출시돼 눈길을 끈다.

여행노트는 내 위치와 가까운 추천 여행지를 매칭해 주고, 보기 쉬운 정보를 끌팁으로 제공한다. 여행 커뮤니티, 여행 매니저와 메신저로 바로바로 묻고 답할 수 있는 여행톡도 탑재했다.

◆ 5월 5일(어린이날) : 우리아이 창의력 키우기 프로젝트

“아빠, 우리 오늘 어디가?”

아이의 질문에 망설이다 꺼내는 대답은 늘 같은 코스에 늘 차가 막히는 곳이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위해 고민하는 스타트업 아빠들이 뭉쳤다. 아토큐브가 주최하고 ‘바로그림’, ‘스포링크’, ‘액션크래프트’가 참여하는 창의체험활동 ‘아또랑큐브랑’이 어린이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아또랑큐브랑에서는 창의력큐브만들기대회, 상상화그리기대회, 로봇자동차 가족게임, 움직이는 페이퍼 토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연령별·가족별 체험활동을 통해 선물과 상장도 제공한다.

◆ 5월 6~7일(주말) : 혼밥·혼술 말고 취미 정기배송

“매월 너에게 새로운 취미를 배달해줄게.”

‘집, 회사, 집, 회사…’ 주말에는 ‘집순이’가 될 수밖에 없는 단조로운 일상과 1인 가구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요즘 집에서도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하비인더박스’는 매월 다른 취미 디아이와이(DIY, do it yourself)를 제공한다. 한달전에 신청하면 다음 달에 배송된다.

하비인더박스는 4월 30일까지 5월의 취미 ‘핀홀카메라 DIY’를 신청 받는다.

◆ 5월 9일(대통령선거일) : 나와 대선후보의 매칭률 확인

“김 대리 이번 대선에 누구 찍을거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어느 때보다 신중하고 싶은 5월9일 대통령선거일이 다가오고 있다. 단순히 시간이 없어서, 후보자들의 공약집에 글이 많아서 등의 이유로 대선 후보들의 공약을 미처 확인해보지 못했다면 ‘누드프레지던트’를 이용해보자.

누드프레지던트는 일종의 블라인드 테스트로서 대선후보의 공약을 사용자에게 익숙한 설문조사 형식으로 보여준다. 단계별 설문에 대한 선택이 끝나면 나의 선택과 가장 가까운 후보자가 매칭된다. (끝) / socool@hankyung.com 출처=한경비즈니스 1117호

오늘의 신문 - 2024.05.02(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