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샤이니가 돌아온다, 정규 4집 '오드' 18일 발표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이은호 한경 텐아시아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가 정규 4집 ‘오드(Odd)’로 화려하게 컴백한다.

11일 SM엔터테인먼트는 “샤이니가 5월 18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오드’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앨범 역시 같은 날(18일) 출시하고 새로운 활동에 나선다. 이에 샤이니의 컴백을 기다려온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3년 10월 발표한 ‘에브리바디(Everybody)’ 이후 약 1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샤이니의 새 음반이다. 앞서 샤이니는 매 앨범마다 참신한 음악과 차별화된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얻으며 독보적인 색깔과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던 바, 이번 앨범에서도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이며 또 한 번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멤버 태민과 종현은 각각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펼쳐 솔로 가수로서도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며, 민호, 온유, 키 역시 드라마, 뮤지컬, MC 등 여러 분야에서 맹활약했다. 멤버들은 다양한 개별 활동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을 인정받으며 샤이니의 활동 스펙트럼도 한층 넓힌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샤이니는 작년 9월 발매한 일본 정규 3집 ‘아임 유어 보이(I’m Your Boy)’로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최근 성황리에 펼쳐진 도쿄돔 피날레 공연을 포함한 일본 투어 ‘샤이니 월드 2014-아임 유어 보이(SHINee WORLD 2014-I’m Your Boy)’로 약 30만 관객을 동원, 일본 공연 누적 관객수 77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 중남미에서도 단독 콘서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케이팝 리더다운 글로벌한 면모를 입증해, 오랜만에 국내 무대에 컴백하는 샤이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샤이니는 11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 및 SMTOWN 유튜브 채널등을 통해 컴백을 알리는 ‘샤이니 2015 컴백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새로운 변신을 예고해 이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샤이니는 오는 15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단독 콘서트 '샤이니 콘서트-샤이니 월드 IV 인 서울(SHINee CONCERT-SHINee WORLD in SEOUL)'을 개최한다. (끝)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오늘의 신문 - 2023.12.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