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허각, ‘별에서 온 그대’ OST 음원차트 올킬 ‘렛잇고’ 잡았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최진실 한경 텐아시아 기자) 가수 허각이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로 음원차트 1위를 장악했다.

지난 5일 허각은 ‘별에서 온 그대’ OST ‘오늘 같은 눈물이’로 음원 공개 2시간 만에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이어 6일 오전 ‘오늘 같은 눈물이’는 8개 주요 음원차트를 장악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나갔다.

특히 허각의 1위는 팝송 사상 최초로 음원사이트 1위를 점령하는 등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겨울왕국’ OST ‘렛잇고(Let it go)’를 넘었기에 그 의미가 크다.

‘오늘같은 눈물이’는 ‘별에서 온 그대’ 속 도민준(김수현)의 속마음을 대변하는 노래로 알려지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평소 빠듯한 일정에도 드라마를 시청하며 ‘별에서 온 그대’ 앓이를 해 온 허각은 천송이(전지현)를 향한 도민준(김수현)의 마음을 담아 간절하고 진솔하게 노래를 녹음했다는 후문이다.

‘오늘 같은 눈물이’는 이승철의 ‘긴하루’, 윤도현의 ‘사랑했나봐’ 등을 만든 전해성이 작곡하고 효린 ‘안녕’의 작사가 최재우가 만든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별에서 온 그대’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 true@tenasia.co.kr

오늘의 신문 - 2024.05.18(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