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카페24, 언택트 시대 선도하는 전자상거래 기술 공개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카페24가 제공하는 오픈 API를 활용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신기술들이 공개됐다.

카페24는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전자상거래 기술 전략이란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개발자들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카페24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에 특화된 API를 기반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기술 노하우를 전했다

뱅크다는 스크래핑 기술을 토대로 온라인 사업자들이 전자상거래 금융 빅데이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했다.

강기대 뱅크다 최고기술책임자는 "입금 데이터 분석, 동명이인 확인, 입금 여부 매칭 등의 정산 업무에는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어간다"며 "카페24 API를 활용해 데이터 분석 및 자동 매칭 알고리즘을 적용한 앱을 개발해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앱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채티스는 데이터마이닝 기술을 바탕으로 쇼핑몰 업무를 자동화한 앱 사례를 선보였다.

안동혁 채티스 대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상담은 물론 이벤트, 리뷰 관리, SNS 운영 등 수많은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이 필요했다"며 "카페24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 상품, 주문, 회원, 프로모션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했고 이를 기반으로 업무를 자동화하는 앱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강연자로 나선 정병완 위피엔피 대표는 프린팅 티셔츠, 핸드폰 케이스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작하는 쇼핑몰들에게 필요한 앱 개발 경험을 전했다.

카페24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기술 서비스 수요도 커지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수많은 개발자들이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노동우 카페24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앞으로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빅데이터(Bigdata) 등 기술력으로 완성한 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카페24는 언택트 시대의 개발자들을 위한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신문 - 2024.03.29(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