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편집국장 오늘의 뉴스

유통왕국 롯데, 온라인 대반격 시작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유통왕국 롯데, 온라인 대반격 시작

쿠팡 g마켓 옥션 위메프 등 온라인 회사들의 공세에 시달리던 롯데가 “더 이상 못참겠다”며 대반격을 예고했습니다. 백화점 마트 등 7개 유통계열사가 모여 ‘롯데ON’이란 이름의 새로운 온라인몰을 개장합니다. 오프라인 유통의 최강자 롯데가 작심하고 e커머스에 뛰어드는 만큼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됩니다.

신무기도 대거 장착했습니다. 사용하는 사람마다 화면이 다른 ‘개인화 서비스’, 롯데의 오프라인 매장 1만5000여곳을 온라인으로 연결한 ‘O4O’(Online for Offline) 등입니다. 세계적으로 맹위를 떨치고 있는 넷플리스의 고객관리 기법을 벤치마킹했다고 합니다. 안재광 기자가 A1면과 A3면에서 상세한 소식을 전합니다.

▶ 관련 기사 바로 가기

에쓰오일 1분기 1조원 적자

정유회사 에쓰오일이 지난 1분기에 1조73억원의 기록적인 영업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코로사 사태에 유가폭락까지 겹친 탓이지만 당초 시장 전망치를 훨씬 뛰어넘는 ‘어닝 쇼크’입니다. 업계도, 투자자도 모두 충격을 받는 모습니다. 김재후 차장 등이 A1면과 A15면에 관련 뉴스를 실었습니다.

▶ 관련 기사 바로 가기

김과장&이대리→김상무&이부장으로

한경의 대표 인기 연재물인 ‘김과장&이대리’가 ‘김상무&이부장’과의 동행을 시작합니다. 지난 11년간 젊은 직장인들의 소소한 감성을 경쾌한 리듬으로 전개한 ‘김과장&이대리’에 보다 다양한 이야기를 입히기 위한 것입니다.

4050이 주역인 ‘김상무&이부장’은 2030 밀레니얼의 부모세대입니다. “왜 출판가에 ‘밀레니얼과 함께 일하는 법’만 있고 ‘꼰대와 일하는 법’은 없느냐”고 호소하는 세대기이도 합니다. 2030이 무심코 보아넘긴 4050의 세계를 2030 기자들이 직접 취재해 ‘김과장&이대리’와 격주로 연재합니다. A1면과 A26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관련 기사 바로 가기
▶ 관련 기사 바로 가기

한경오케스트라, 희망을 연주하다

한경필하모닉오케스트가 27일 밤 롯데콘서트홀에서 ‘코로나19 극복 기원 신춘음악회’을 열었습니다. 비록 무관중 공연이었지만, 코로나 스트레스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새로운 희망을 노래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우선 차이코프스키의 발레극 ‘호두까기 인형’을 목관5중주로 연재해 봄꽃의 춤사위를 연출했습니다. 지난달 코로나 때문에 취소된 백건우 피아니스트와의 베토벤 피아나 협주곡도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습니다. 한경필 공식 유튜브계정과 한경닷컴에서 ‘다시 보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 한경오케스트라 바로가기

한국경제신문 편집국장 조일훈

(끝)
  • 뉴스레터 신청하기
  • 뉴스레터 추천하기

오늘의 신문 - 2024.04.19(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