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가 면접, 인적성 등을 포함한 전형 전체에 미치는 영향 혹은 실질 반영 비율에 대해 계량화하기 어렵고 기업마다 상이하다 보니, 그 과정 중 혼란을 겪는 경우도 많다. 이런 고민과 혼란 속에서 취업준비생은 자연스럽게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전략상 분리하게 된다. 그 심리를 하나의 문장으로 대표해본다면 이게 가장 적절 할 것 같다...

모바일한경은 유료 회원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결제 후 이용바랍니다.
2019-09-16 12:58:51
모바일한경은 유료 회원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결제 후 이용바랍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이재명 대통령에게 오는 8월 1일부터 모든 한국산 수입 제품에 관세 25%를 부과하겠다는 내용의 ‘관세 서...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증권사 전망치를 25% 이상 밑도는 기대 이하의 실적을 냈다. 반도체(DS) 사업이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데다 미국의 제... 정부가 금융회사에 남아 있는 소상공인의 개인회생 정보 공유 기간을 기존 최대 5년에서 1년으로 대폭 단축하기로 했다. 개인회생 신청 후 1년 만에 ... 싱가포르에서 패밀리오피스가 직접 고용한 인력이 1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로펌이나 컨설팅, 금융회사 등 연관 업종의 고용 규모는 수만 ... 중견 조선사 케이조선(옛 STX조선해양)이 매물로 나온다. 몸값은 5000억원대로 거론된다.
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연합자산관리(유암코)·KHI ... 무신사, 中 시장 뚫는다 … 대륙 다시 두드리는 K패션 ‘한국 브랜드의 무덤.’ 국내 패션업계에선 중국 시장을 이렇게 부른다. 10여 년 전 삼성물산의 ‘에잇세컨즈’ 등 대기업 브랜드가 잇달아 중국에 ... 연어 주사 ‘리쥬란’으로 유명한 K에스테틱 수출업체 파마리서치가 8일 인적분할 계획을 전면 철회했다. 개인투자자의 거센 반발이 일자 새 정부의 ... “꽃에는 우주가 담겨있다”
자연의 순환 그린 ‘花가’
저우리 “꽃에는 우주가 담겨 있다.” 중국 출신 중견 작가 저우리(56·사진)는 이렇게 말했다. 꽃이 피고 지는 과정을 통해 시간의 흐름과 자연의 순환을 모두...오늘의 신문 - 2025.07.09(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