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카카오프렌즈, 이번엔 유니클로 티셔츠로 나온다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캐릭터 상품 좋아하는 분들 참 많을 겁니다. 저도 브라운 캐릭터에 꽂혀 펜이 넘쳐나는데도 ‘라미’ 만년필과 볼펜 한정판 제품을 구입했더랬죠. 요즘엔 ‘콜라보’라고 부르는 협업(컬래버레이션) 제품이 대세가 됐습니다. 계속 판매하는 제품도 있지만 보통 단 한 번 판매한 뒤 재생산하지 않는 한정판들이죠. 바로 이 점이 마니아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겁니다.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등 인기 캐릭터를 보유한 카카오프렌즈가 대표적입니다. 이번엔 일본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와 손잡았습니다. 유니클로가 매년 여름에 선보이는 반팔 티셔츠 UT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키로 한 겁니다.

두 브랜드가 손잡은 건 이번이 처음이라네요. ‘한 장의 티셔츠에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콘셉트로 선보인 UT는 미국 마블사의 캐릭터를 비롯해 디즈니, 미니언즈, 츄파춥스 등 다양한 캐릭터를 적용해 매년 인기를 끌고 있죠.

이번에 나오는 카카오프렌즈 UT 제품은 ‘스트리트 프렌즈’를 주제로 잡았다고 합니다.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등 캐릭터들의 특징을 담은 포즈와 표정을 그렸는데,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등 자유분방한 모습을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총 16가지 디자인으로, 남녀공용 및 키즈용 제품을 오는 18일 출시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성인용 1만9900원, 키즈용 1만2900원입니다.

유니클로 전국 매장과 온라인스토어, 카카오프렌즈스토어 홍대점과 강남점, 부산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카카오프렌즈 UT를 구입하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손거울을 선물로 줄 예정입니다. 선착순으로 1인당 1개씩 증정된다고 하니 원하는 캐릭터 거울을 받고 싶다면 서둘러야겠네요. (끝) / spop@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3.29(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