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뉴스인사이드

취업과
창업

7월 말까지 ′블라인드 채용′으로 선발하는 공기관·공기업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이신후 캠퍼스 잡앤조이 인턴기자) 문재인 정부가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강조하며, 8월에는 지방공기업, 9월부터는 모든 지방 공공기관으로 순차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에 구직자도 블라인드 채용 전형을 익히는 것이 하반기 취업 성공을 위한 새로운 도전 과제로 떠올랐다. 블라인드 채용 감각을 살려줄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소식을 전한다.

KDB산업은행에서 2017년 하반기 청년인턴을 선발한다. 모집은 일반 부문과 전산 부문으로 나뉜다. 일반 부문은 은행 업무 지원을 담당하며, 서울·수도권, 영남, 충청·강원, 호남 총 4곳으로 나눠 선발한다. 전산 부문은 본점 IT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만 34세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나, 산업은행 청년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어야 한다.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심사, 면접 및 인성검사, 입행 순으로 진행된다. 7월 24일까지 KDB산업은행 채용 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한국전력공사에서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국내변호사, 외국변호사, 통번역사, 부동산재무 총 4개 부문으로, 연령에는 제한이 없으며 병역법 제76조에서 정한 병역의무 불이행 사실이 없는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각 부문별로 요구하는 자격과 우대사항은 상이하니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것. 7월 26일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지원을 받는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채용형 청년인턴을 선발한다. 모집은 경영·경제, 기계, 전기·전자, 기술일반 등 총 7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채용규모는 50명이다. 근무기간은 100일이며 근무기간 중 성적을 평가해 정규직(6·7급)으로 전환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 최종발표, 임용 순으로 진행된다. 7월 26일까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은행에서 일반기능직원(서무)를 모집한다. 합격 시 화폐출납, 운전, 서무 등 일반적인 업무 혹은 노무가 필요한 비사무직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연령 및 학력에 제한은 없으며, 당직근무가 가능한 자, 한국은행 인사관리규정상 임용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는 지원 가능하다. 1종 대형운전면허 소지자 및 운전업무 경력자, 청원경찰법 및 경비업법 상 경비업무 경력자는 선발과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7월 31일까지 한국은행 채용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끝) / sinoo@hankyung.com

오늘의 신문 - 2024.03.29(금)